For me와 To me 차이 구분하기.

정신없는 한군의 혼미한군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전치사의 차이가 어떠한 의미로 쓰이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to와 for의 의미 차이라고 할까요?

 

 

To me 와 For me의 의미 차이

 

 

 

# 구의 의미

 

 

For me - 나에게는, 내게 있어서.

To me - 내가 봤을 땐.

 

 

For me라고 하면 '나를 위해서'라고 해석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나한테는, 내게 있어서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무언가가 내게 있어서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좋은지 나쁜지, 쉽거나 어려운지 판단하고자 할 때 자주 쓰입니다.

 

이와 달리, To me는 '내가 봤을 때 ~한 것 같아'라고 말할 때 쓰입니다. for me가 '내게 쉽고 편하고 적합한지' 판단할 때 쓰는 표현이라면 To me는 look과 sound처럼 '~하게 보이다, ~하게 들리다'라고 말할 때 쓸 수 있습니다. 즉, '내가 보기엔 ~처럼 보여, 내가 봤을 땐 ~하게 들려'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문장을 살펴보면

 

That job was kind of difficult for me.
: 그 일은 제게 좀 어려운 일이었어요.

 

'나에게' 어렵다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나를 위해서'가 아닌 나에게 어려운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위의 예시와 같이 For me는 '나에게 어렵다, 쉽다, 적합하다'고 말 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이와 달리,

 

Look at this bill. Sure looks padded to me.
: 여기 계산서 보세요. 내가 보기에는 바가지가 틀림 없어요.

 

To me는 '내가 보기에 ~한 것 같다'라고 말할 때 쓸 수 있습니다. 내가 보기에 바가지 같다. 내가 봤을 때 저 사람은 힘이 약할 것 같다. 내가 봤을 때 공부를 잘할 것 같다. 이처럼 '내가 보기엔'이라는 말을 할 때 쓸 수 있습니다.

 

For me와 To me 차이

 

 

 

 

 

# 예문을 통해서 응용해보기

 

 

- For me의 경우.

 

 

Ex 1. This does not add up to any help for me.

Ex 1: 이것은 내게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

 

Ex 2. It looks too small for me.

Ex 2: 이건 저한테 너무 작아 보이네요.

 

Ex 3. This deal was a challenge for me.

Ex 3: 이번 거래는 나에게는 하나의 도전이었다.

 

Ex 4. This book is too difficult for me.

Ex 4:  이 책은 나에게는 너무 어렵다.

 

Ex 5. This chair is too high for me.

Ex 5: 이 의자는 나한테 너무 높아요.

 

 

 

 

 

 

 

- To me의 경우.

 

Ex 1. It seems all right to me.

Ex 1: 제겐 괜찮아 보여요.

 

Ex 2. They sure look tasty to me.

Ex 2: 정말 맛있어 보이는군.

 

Ex 3. Her flushed face didn't look natural to me.

Ex 3: 그녀의 홍조 띤 안색은 예사롭게 보이지 않았다.

 

Ex 4. It looks pretty solid to me.

Ex 4: 내가 보기엔 꽤 튼튼한데.

 

Ex 5. Their arguments all sound a little thin to me.
Ex 5: 그들의 주장이 나에게는 모두 좀 근거가 박약하게 들린다.

 

 

 

# 마무리.

 

 

To me는 '내가 봤을 때 ~인 것 같다.'라고 해석이 가능합니다. 흔히 '나에게'라는 의미로 쓰이지만 문장이나 때에 따라서 위와 같이 쓰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For me는 '나를 위해서'라는 의미도 있지만, '나한테는'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게 있어 쉽거나 어려운지, 옳거나 그른지를 판단할 때 자주 쓰입니다.

 

이렇게 For me와 To me의 의미를 구분해 보았습니다.

 

 

Soon과 Shortly의 의미 차이점

Why do you ~? 와 Why would you ~? 의 어감 차이.

Can I ~와 May I ~의 어감차이.

Embarrassed와 Ashamed의 의미 차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