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t to, would like to 차이.

안녕하세요. 정신없는 한군의 혼미한군입니다.

 

원하다, 하고 싶다.

위의 단어를 사용하여 영어 문장을 만들면 대부분 want to ~를 씁니다.

그만큼 대중적이고 흔히 쓰이는 표현이죠.

 

하지만 want to ~와 같은 뜻을 가진 표현이 있습니다.

would like to ~.

이 표현 또한, '~을 하고 싶다'는 뜻을 가지고 있죠.

 

그렇다면, 위의 두 가지 표현은 어떻게 다르게 쓰일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want to ~와 would like to ~의 차이점.

 

 

# 구의 의미.

 

want to ~ - ~을 원하다, ~하고 싶다.

would like to ~ - ~하고 싶다, ~했으면 좋겠다.

 

 

want to ~'~하길 원하다'는 뜻입니다. 직접적이며 강한 표현이지요.

'~을 원하다', '~하고 싶다' 등의 문장을 표현할 때 가장 쉽게 생각나는 어구입니다.

그만큼 어떤 대상을 원하거나, 행동을 하고 싶을 때 간단히 쓸 수 있습니다. 

 

would like to ~는 '~했으면 좋겠다' 는 뜻입니다.

want to ~와 같이 '~하고 싶다'는 의미를 가졌으나, want to ~와 달리 공손하고 격식을 갖춘 표현입니다.

직접적으로 '~을 원해' 혹은 '~하고 싶다'고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했으면 좋겠다' 혹은 '~했으면 한다' 정도로 돌려서 말하고 있습니다.

처음 보는 이, 직책이나 나이가 높은 분에게 쓰면 좋겠습니다.

 

want to, would like to 차이.

 

 

예를 들어,

 

I want to be friends with you.
: 너와 친구가 되고 싶어.

이 예문에서는 want to ~의 표현을 썼습니다.

너와 친구가 '되고 싶다'는 해석과 함께 강하고 확고한 표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달리,

 

I would like to be friends with you.
: 너와 친구가 되고 싶어.

이 예문에서는 would like to ~의 표현을 썼습니다.

해석 또한 want to ~의 예문과 같게 했는데요.

would like to ~의 문장은 좀 더 격식을 갖추거나, want to ~보다 덜 직접적인 어감을 가집니다.

 

즉, 너와 친구가 됐으면 좋겠어.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지요.

 

 

 

# 예문을 가지고 비교해보기.

 

 

- want to ~의 경우. (~을 원하다, ~하고 싶다) : 직접적, 강한 어조.

 

Ex 1. I want to go to the South Pole someday
Ex 1: 언젠가 남극에 가고 싶다.

- 단도직입.

 

Ex 2. I want to be a pharmacist.

 

Ex 2: 약사가 될 거야.

- 확고한 의지.

 

Ex 3. I want to be a part of your project.
Ex 3: 당신의 프로젝트에 참가하길 원해요.

- 단도직입.

 

Ex 4. I want to share it with you.
Ex 4: 나는 그것을 당신에게도 알려주고 싶습니다.

- 확고한 의지.

 

Ex 5. I want to ask you a few questions.
Ex 5: 당신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고 싶군요.

- 단도직입.

 

Ex 6. I want to walk for a while.
Ex 6: 나는 잠시 걷고 싶다.

- 확고한 의지.

 

 

 

- would like to ~의 경우. (~하고 싶다, ~했으면 좋겠다) : 덜 직접적, 공손한 어조.

 

Ex 1. I would like to go to the South Pole someday
Ex 1: 언젠가 남극에 갔으면 좋겠다.

- 덜 직접적.

 

 

Ex 2. I would like to be a pharmacist.
Ex 2: 약사가 됐으면 좋겠다.

- 덜 직접적.

 

Ex 3. I would like to be a part of your project.
Ex 3: 당신의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싶습니다.

 

- 공손한 어조.

 

Ex 4. I would like to share it with you.
Ex 4: 나는 그것을 당신에게도 알려주고 싶습니다.

 

- 공손한 어조.

 

 

Ex 5. I would like to ask you a few questions.
Ex 5: 당신에게 몇 가지 질문을 했으면 좋겠어요.

- 공손한 어조, 덜 직접적.

 

 

Ex 6. I would like to walk for a while.
Ex 6: 나는 잠시 걸었으면 합니다.

- 공손한 어조, 덜 직접적.

 

 

 

 

 

# 관련 영어 숙어 표현.

 

I want to know.

- 저런, 이런, 정말이냐. (놀라움의 표현)

 

You want to bet.

- 내기 할까?, 정말이야?

 

the last man (in the world) I want to see.

- 내가 가장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

 

much as we want to help.

- 도와주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want to be friends with.

- ~와 친구가 되고 싶어하다.

 

want to make ~ comfortable.

- ~을 편안하게 만들고 싶어하다.

 

want to become a martyr for.

- ~을 위한 순교자가 되고 싶어하다.

 

would like to do.

- ~하고 싶다, ~하는 것을 바라다.

 

Would you like to stay?

- 여기 계시겠어요?

 

would you like to?

1. ~하시겠어요?
2. "너는 ~하고 싶니?"라는 의미로 상대방에게 무언인가를 제안할 때 많이 쓰는 표현.

 

What would you like to buy?

- 무엇을 사려고 하세요?

 

Would you like me to fix some tea?

- 내가 당신에게 차를 좀 차려줄까요?차 좀 마실래요? 

 

 

 

# Tip-1. 문법.

 

I want to + 동사.

I would like to + 동사.

 

혹은

 

I want + 명사.

I would like + 명사.

 

 

 

 

# Tip-2. 정중한 제안.

 

- would like to ~는 의문형으로 쓰일 때 '정중한 제안'의 뜻입니다.

 

Ex A. Would you like to join me for a game of tennis?
Ex A: 저와 테니스 한 게임 하시겠어요?

 

Ex B. Yes, I would.

Ex B: 좋아요. (승낙)

 

Ex B. I'd like to, but I can't.

Ex B: 그러고 싶지만, 안 되겠어요. (거절)

 

 

 

 

# 마무리.

 

'~하고 싶다' 는 뜻을 가진 영어 표현은 want to ~와 would like to ~가 있습니다.

 

want to ~는 직접적이며, 단도직입적입니다. (~을 원한다, ~하고 싶다)

would like to ~는 덜 직접적이며, 공손한 표현입니다. (~하고 싶다, ~했으면 좋겠다)

 

이처럼, want to ~와 would like to ~의 어감 차이를 비교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ither of them ~과 Both of them ~의 차이점.

had better ~과 should ~의 어감 차이.

If ~와 When ~의 의미 차이.

look at ~과 check ~의 의미 차이.

remember 동사-ing 와 remember to 동사 차이점. (동명사와 to부정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