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t shirt is a little loud (그 셔츠는 조금 야해 / 그 셔츠는 조금 화려해)

안녕하세요.

정신없는 한군의 혼미한군입니다.

 

That shirt is a little loud

 

오늘 배워 볼 영어표현은 실생활에서 자주 쓸 수 있는 영어표현입니다.

저는 이 표현을 보면서 특히 남성분들이 더 자주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들 취향차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남성분들이 여성분들보다 이 표현을 더 자주 쓰지 않을까요? 과연 어떤 표현일까요?

 

 

만약 당신의 여자친구나 배우자가 옷을 야하게 입고 밖으로 나간다면,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시나요?

우선 저는 이렇게 말을 할 것입니다.

 

'당신의 그 셔츠가 조금 야한 것 같다.'

 

그렇다면 '그 셔츠가 조금 야하고 화려하다'를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at shirt is a little loud.
 
그 셔츠는 조금 야해.
 
그 셔츠는 조금 화려해.
 


많은 남성분들은 자신의 여자친구분이 옷을 야하게 입는 것을 싫어합니다.

자신의 여자친구분이 다른 남성분들의 눈요깃감(?)이 되는 것을 싫어하는 것이죠.

그래서 데이트를 할 때 여자친구분에게 가끔 옷이나 스타일에 대해 지적하기도 합니다.


That shirt is a little loud. 그 옷이 조금 야한 것 같다고.
 
물론, 여자친구분의 옷을 신경쓰시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자신의 여자친구분의 옷이 조금 화려하고 야하다고 생각할 때, 이런 표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써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야하다는 표현도 있지만, 화려하다라는 의미 또한 자주 쓰이는 표현입니다.
쇼핑을 할 때 옷을 고를 때, That shirt is a little loud.
아니면 새로 산 옷을 입고 온 친구에게 할 수 있는 말이기도 하지요.
 
That shirt is a little loud 라는 문장표현이 있습니다.
여기서 shirt 의 자리에 다른 옷의 종류를 넣어서 여러종류의 '옷이 어떠하다' 라는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영어표현과 비슷한 표현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That color is a little loud -  그 옷 색깔이 조금 요란하네요. (야하네요)
That shirt is a little bright - 그 옷이 조금 밝은 것 같아.
That shirt is a little flash - 그 옷이 조금 화려한 것 같아.
 

 

그리고 호주에서는 loud shirt day 라고 해서 1년에 한번씩 열리는 행사가 있다고 합니다.
청각장애아이들을 위한 행사로 $2 이상의 기부금을 보내고 아이에게 가진 옷중 가장 요란스러운 옷을 입힌다고 하는군요.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영어표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