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oman is resting her chin on her hand (여자가 손으로 턱을 받치고 있다 / 턱을 괴다)

안녕하세요.

정신없는 한군의 혼미한군입니다.

 

The woman is resting her chin on her hand

 

오늘 배워 볼 영어표현은 조금 어려운 영어표현입니다.
 
저는 말을 할 때 인물의 행동에 대한 묘사나 설명이 많이 어려운 편입니다.

여러분은 어떠하신가요?

만약 상대방이 팔베개를 하고 누워있다. 이를 전화로 다른 사람에게 설명을 해야한다면?

옆의 친구가 팔짱을 끼고 벽에 기대어서 서있다. 이 모습을 설명해야 한다면?

 

 

예를 들어

여성분이 손으로 턱을 괴고 있다면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이처럼 오늘 배워 볼 표현은 사람들이 자주 하는 행동에 대한 표현입니다.
 
The woman is resting her chin on her hand.
 
여자가 손으로 턱을 받치고 있다.
여자가 손으로 턱을 괴다.

 


위의 표현을 공부해보겠습니다.
 
The woman / is resting / her chin / on her hand.
(그 여자가 / 받치다 / 그녀의 턱이 / 그녀의 손 위에서)
 
Be resting one's chin(jaw) on one's hand. - 턱을 괴고있다.

이 표현을 사용하여, 남녀 누구나 이러한 자세를 취하고 있는 것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rest 의 의미를 살펴보면

명사

- 1. (어떤 것의) 나머지
- 2. 나머지 (사람들,것들), 다른 사람들
- 3. 휴식, 수면

동사

- 1. 쉬다, 휴식을 취하다, 자다; (몸의 피로한 부분을 편하게) 쉬다
- 2. (어떤 것에) 받치다 [기대다] ; 받쳐지다 [기대지다]
- 3. (문제가 논의,처리되지 않고) 그대로 [그냥] 있다
 
우리는 평소 턱을 괴는 습관을 많이 가지고 있고 또한 그러한 사람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턱을 괴는 습관이 과연 좋은 영향을 미칠까요? 결론부터 말하지면 '아닙니다'.

 


무심코 턱을 괴다가 턱관절 장애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턱 관절 장애로 진료를 받은 환자 가운데 절반가량이 10대와 2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이러한 질병으로 인해 병원을 찾은 전체 환자도 2008년 20만 4995명에서 2012년 29만 2363명으로 4년 동안 42.6% 나 늘었다고 합니다.

 

13.08.25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 따르면 2012년 기준으로 20대가 8만89명으로 가장 많았고, 10대가 5만 6509명으로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10~20대 환자가 전체 진료 환자 29만 2363명의 46.7%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성별로 보면 여성 환자가 남성의 1.5배 수준이었습니다. 총 진료인원은 남성 11만 5613명, 여성 17만 6750명이며, 전체 진료비도 2008년 135억에서 2012년 203억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서울신문 사회면, 이범수 기자)

 


이 밖에도 '턱을 괴는 습관'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턱을 비대칭을 만들거나, 한쪽 주위의 주름이 더 깊게 파이게 만듭니다.
왜냐하면 자주 턱을 괴다보면 이를 악물게 되고 턱 주변 근육이 긴장하여 턱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는 혈액순환을 방해해 얼굴이 부울 수 있기에 삼가하는 것이 좋겠죠.
 

 

이처럼 성별로는 여성들이, 시기로는 청소년들이 많이 턱을 괸다고 하는 이유가 뭘까요?

 

이는 청소년기에 많은 스트레스와 예민한 감수성 등 여러 정신적 요인 등이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부모님이나 주위 분들의 도움으로 이러한 습관을 고치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네요.
 


그럼 아래에서 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For Example -1)
 
A : One of the boys is resting his chin on his palm.

A : 두 소년 중 하나가 손바닥으로 턱을 괴고 있다.

 

For Example -2)

A : She was looking out of the window with her chin resting[propped up] on the hand(s).

A : 그녀는 턱을 괴고 창밖을 바라보고 있었다.
 
 
그럼 다음번에도 더 좋은 영어표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