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have a crush on her (나는 그녀에게 반했다)

안녕하세요.

정신없는 한군의 혼미한군입니다.

 

오늘 배워 볼 표현은 사랑에 관한 표현입니다.

 

I have a crush on her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때 자주 나오는 주제는 바로 '사랑' 이야기 입니다.

 

누구누구가 사귄다.

누구가 누구를 좋아한다. 등등

사람들과의 관계는 많은 이야깃거리가 되는데요.

 

누군가를 좋아하다, 누군가에게 반할 때 쓰는 영어표현은 무엇일까요?

 

I have a crush on her.

나는 그녀에게 반하다.

 

crush on - [이성에게] 반하다, 연정을 품다. 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I had a crush on her 이라는 표현은 '나는 그녀에게 반했었다.' 라는 의미가 되는데요

또한 '나는 그녀를 짝사랑 했었다.' 라는 의미 또한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For example )

 

A : I had a crush on her at first sight.

A : 나는 첫눈에 그녀에게 반했었어. (나는 그녀를 짝사랑 했었어.)

 

B : Her beauty and intelligence have captivated many men.
B : 그녀의 미모와 지성은 많은 남자들을 사로잡았지.

 

이 표현과 같은 의미의 표현을 살펴보겠습니다.

 

I have a crush on her.

나는 그녀에게 반했다.

 

= I'm crazy about her.       = I'm nuts about her.

 

이처럼 '누군가에게 반하다' 라는 말을 영어로 말하기는 아주 쉽습니다.

이 표현을 가지고 상황에 맞게 문장을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