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re were we? (우리가 어디까지 이야기했죠?)

안녕하세요.

정신없는 한군의 혼미한군입니다.

 

Where were we

 

오늘 배워 볼 영어 표현은 미국 드라마나 영화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쓰이는 영어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정말 짧고 간단한 표현이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 표현의 의미를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언제나처럼 이 표현을 익히신 후, 앞으로는 이 표현이 나와도 쉽고 간단하게 의미를 파악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Where were we?
 
우리가 어디까지 이야기했죠?

 


가끔 우리는 상대방과 서로 대화를 하다가 갑자기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여, 대화가 중단된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상황을 해결하거나, 넘긴 뒤에 다시 대화를 이어가고 싶지만 갑작스럽게 대화를 어디까지 진행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말을 하다가 갑자기 주제가 바뀐 뒤에 이야기 주제를 확인할 때 또는 선생님이 수업진도를 확인할 때 등등 많은 상황에서 이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ere were we 라는 표현은 위의 상황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는 영어표현입니다.
 

 

 
Where were we 라는 표현을 살펴보면, '우리가 어디에 있었지?' 라고 해석이 됩니다.

 

물론, 그러한 의미로 해석하는게 틀리다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이 표현을 쓰면 조금 다른 의미를 뜻합니다.

 

같이 있으면서 왜 갑자기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는 걸까요?

이 상황은 서로가 이야기를 나누는 도중에 상대방이 갑자기 위의 표현을 사용한다는 가정을 해봅니다.

 

Where 이라는 단어는 장소를 물을 때 쓰는 의문사 입니다. 그렇지만 이 표현에서는 장소를 묻는 의미로 사용된 것이 아닙니다.

 

Where were we? 라는 말 그대로 풀어 쓰면 '우리 어디에 있었지?' 라는 의미가 되는데, 서로가 이야기를 하던 상황이라 '우리가 어디까지 이야기했더라?' 라는 말입니다.

 

(지식백과,,대화의 시작, 지속, 끝내기)
 


그럼 이번에는 이 표현을 자세히 공부해보겠습니다.
 
Where were we? - 우리가 어디까지 이야기했지?
Let's see. Where were we? - 가만있자. 우리가 어디까지 이야기했었지?
Where are we now? - 우리는 지금 어디에 있는 겁니까?
Where are we? - 여기가 어디입니까?
 


그럼 Where were we? 라는 영어표현의 예문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For Example -1)
 
A : So where were we? Oh yeah.     (출처 : Guardian)

A : 그래서 우리가 어디까지 이야기했지? 아 맞다.

 

For Example -2)

 

A : Where were we? Oh, we were talking about Fay, right?
A :우리 무슨 얘기하고 있었지? 아, 페이에 대해 얘기하고 있었지 그렇지?

 

B : Yes, We are talking about Fay.

B : 맞아, 우리는 페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중이야.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영어표현으.....

Ah, Where were we?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