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할게요 영어로. Let me, Allow me to, Please allow me to 차이.

안녕하세요. 정신없는 한군의 혼미한군입니다.

 

1. 제 소개를 할게요.

2. 실례지만, 제 소개를 해도 될까요?

3. 부디 제가 여러분들께 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1, 2, 3번 문장 중에서 여러분은 어떤 문장이 정중하게 보이나요?

저는 1번은 일상적인 표현처럼 보이며 2번과 3번 문장이 정중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회화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격식을 차려야 할 때, 정중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 일상 회화에서 쓰는 말투 그대로 사용하면 안 되겠죠?

 

이처럼, "내가 무엇을 할게요"를 영어로 하는 문장.

Let me, Allow me to, Please allow me to 차이.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제가 ~할게요 영어로.

## Let me, Allow me to, Please allow me to 동사원형 뜻과 뉘앙스 차이.

Let me, Allow me to, Please allow me to 차이.

# 절의 의미.

1. Let me - 제가 ~할게요.

 

1. Let me 동사원형 문장"제가 ~할게요", "제가 ~하게 해 주세요"라는 뜻입니다.

뒤따르는 동사원형을 하겠다는 뜻으로, 주로 일상적인 말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대화체에서 가장 자주 쓰는 문형입니다.

 

★ First of all, let me introduce myself. : 먼저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2. Allow me to - 제가 ~하겠습니다.

 

2. Allow me to 동사원형 문장은 "제가 ~하겠습니다"라는 뜻입니다.

상대의 허락을 받으며(allow) 뒤따르는 동사원형을 하겠다는 뜻으로, 가장 앞에 (실례지만)을 붙인다면, 정확한 어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즉, let me 동사원형 문형보다 정중한 뉘앙스를 가진 문장입니다.

 

이 문형의 기본형은 Allow me. "제가 해 드리지요"라는 뜻입니다.
문을 열거나 남의 짐을 들어 올릴 때 등 정중히 도움을 제의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 Allow me to introduce myself to you. : (실례지만) 여러분께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3. Please allow me to - 제가 ~하고자 합니다.

 

3. Please allow me to 동사원형 문장"제가 ~하고자 합니다"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please는, 남에게 정중하게 요청·의뢰할 때 쓰는 말로, 명령법의 동사와 함께 씁니다.

즉, Allow me to 동사원형 문형보다 정중한 뉘앙스를 가진 문장입니다.

 

Please, allow me to introduce myself. : 부디 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위에서 살펴본 1, 2, 3번 문형의 정중함의 정도를 따지면 다음과 같습니다.

★ Let me < Allow me to < Please allow me to 동사원형.

 

 

# 예문을 가지고 비교해보기.

- Let me + 동사원형 문장. (제가 ~할게요) : 일상적인 말투.

 

1. Let me help you.
1: 제가 도와드릴게요.

2. Let me know if you run into any snags. 
2: 무슨 문제가 있으시면 제게 알려 주세요.

3. Let me try to reformulate the problem. 
3: 그 문제를 제가 달리 표현해 보겠습니다.

4. Let me deal with some common misconceptions. 
4: 몇 가지 일반적인 오해를 다뤄 보겠습니다.

5. Let me give you just three reasons why this is so beautiful.
5: 이게 아름다운 이유를 딱 세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6. Let me carry your case for you. 
6: 제가 가방을 들어 드릴게요.

7. Let me fire up another window. 
7: 컴퓨터 화면에 윈도우를 하나 더 작동시켜 볼게요.

 

 

- Allow me to + 동사원형 문장. (제가 ~하겠습니다) : 정중한 말투.

 

1. Allow me to open the window.
1: 창문을 열려고 합니다.

2. Allow me to give you a briefing about my story.
2: 여러분께 간략히 제 이야기를 전달하려 합니다.

3. Allow me to start this talk with a question to everyone.
3: 여러분에게 질문 하나를 하면서 이 강연을 시작하려 합니다.

4. Allow me to try to answer this question in the few coming minutes.
4: 앞으로 몇 분 동안 이 문제에 답하려 합니다.

5. Allow me to make a suggestion. 
5: 제안을 하나 하고자 합니다.

6. Allow me to offer my sincere condolences. 
6: 진심으로 애도의 말씀을 드립니다.

7. Allow me to marry your daughter. 
7: 따님과의 결혼을 허락해 주십시오.

 

 

- Please allow me to + 동사원형 문장. (제가 ~하고자 합니다) : 더욱 정중한 말투.

 

1. Please allow me to help.
1: 제가 도와드릴게요.

2. Please allow me to present my apologies. 
2: 제발 제 사과를 받아 주십시오.

3. But before I go there, please allow me to share with you glimpses of my personal story.
3: 하지만 그러기 전에, 제 개인적인 얘기를 약간이나마 여러분과 함께 나눌 수 있게 해 주세요.

4. Please, allow me just two minutes. You're going to make the music and the rhythm.
4: 제게 딱 2분만 허락해 주십시오. 여러분들은 음악과 리듬을 만들게 될 것입니다.

5. Please allow me to purchase a new laptop computer as my old one is now five years old. 
5: 제 노트북이 이제 5년이 되었으니 새것을 구입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6. Please allow me to briefly summarize what I have said so far, will you? 
6: 제가 지금까지 말했던 것을 간단하게 요약하도록 해도 될까요?

7. Please allow me to offer my best wishes for your future literary efforts. 
7: 귀하의 향후 문학 저술 활동에 행운이 있기를 빌어 마지않습니다.

 

 

 

# Let me. 관련 영어 숙어 표현.

let me think.
(잠깐) 생각 좀 해 보고 (대답하겠다).

let me see if.
~인지 아닌지 보자.

let me tell you about.
~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Let me hasten to say that.
우선 말하고 싶은데…

Let me be the judge of that.
(구어) 그 정도는 나도 알고 있어.

Let me remind you (that ‥)
(구어) (…이라는 것을) 좀 더 확실히 하기 위해 말씀드립니다.

let me see.
(명령형) (감탄사적) (비격식) (생각하면서) 글쎄; 어디 보자; 가만있자; 저어.

 

# allow. 관련 영어 숙어 표현.

allow the use (of) 
사용을 허가하다.

allow the dust to settle. 
(구어) 사태의 진정을 기다리다, 사태를 진정시키다.

as far as his means allow. 
그의 자력이 허락하는 한.

allow somebody latitude in. 
…에게 …에서 운신의 폭을 허용하다.

allow a rebate of...upon... 
...에 ...의 환불을 하다.

allow an opportunity to pass.
기회를 놓치다.

allow sufficient time to... 
...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주다.

 

# please. 관련 영어 숙어 표현.

please speak out.
부디 생각한 대로 말씀하시오.

please the pigs.
잘만 되면, 어쩌면.

please hear me out.
끝까지 들어주시오.

Please be seated. 
앉으십시오.

Please, please don't forget. 
부디, 제발 잊지 마세요.

Please let me past. 
저 좀 지나가게 해 주세요.

They're eager to please. 
그들은 간절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Please listen carefully. 
주의 깊게 들어주세요.

 

 

# 마치며.

내가 어떤 행동을 하겠다고 말할 때, 우리는 다음과 같은 문장을 즐겨 씁니다.

하지만 각 문장마다 약간의 뉘앙스 차이가 있는데요.

 

1. Let me - 제가 ~할게요. / 일상적인 말투.
2. Allow me to - 제가 ~하겠습니다. / 정중한 말투.
3. Please allow me to - 제가 ~하고자 합니다. / 더욱 정중한 말투.

 

이처럼, "내가 ~하다" 영어로.

Let me, Allow me to, Please allow me to 동사원형 뜻 차이를 공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변명하는 말 영어로. I don't mean to, I didn't mean to 차이.
대답하고 싶지 않을 때 영어로. I don't want to answer that, I'm not comfortable with that question 차이.
내 취향 아니야, 안 좋아해 영어로. I don't like it, It's not for me 차이.
곰곰이 생각해볼게 영어로. Let me sleep on it, Let me think about it 차이.
권유, 제안 영어로. Let's, Why don't you, Why don't we, Why don't I 동사원형 차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