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music. (하우스 뮤직, 전자악기로 연주된 빠른 비트의 댄스 음악.)

안녕하세요. 정신없는 한군의 혼미한군입니다.

오늘은 H로 시작되는 영어 관용어를 한 가지 공부해보겠습니다. 바로, Music(음악)과 관련된 영어입니다.

 

House music.

처음 이 표현을 보았을 때, 대체 무슨 뜻을 말하는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 표현의 의미를 찾고 나서야, 음악의 한 종류를 일컫는다는 걸 알았습니다.

 

결론적으로, House music은 1980년대 이후 등장한 일렉트로닉 댄스음악의 한 종류입니다.

만약, 이 관용어를 본다면, 당황하지 않고 빠른 비트의 댄스 음악이라는 것만 기억하면 될 것입니다.

 

이처럼, "전자악기로 연주된 빠른 비트의 댄스 음악"을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또한, "강한 비트와 빠른 템포의 전자 악기를 이용한 디스코 음악"을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ouse music. (하우스 뮤직, 전자악기로 연주된 빠른 비트의 댄스 음악.)

 

 

오늘의 영어 관용어.

 

 

House music.



하우스 뮤직.

강한 비트와 빠른 템포의 전자 악기를 이용한 디스코 음악.

전자악기로 연주된 빠른 비트의 댄스 음악.

 

 

 

이 영어 관용어의 영영사전 정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ouse music.

- A style of electronic dance music with a heavy, synthesized bass and drum lines and rapid tempos, originally popularized at parties held in abandoned warehouses.

 

 

영어 관용어의 유래.

house music(하우스 뮤직)은 1980년대 초반 미국에서 등장한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의 한 종류로 디스코의 영향을 받은 언더그라운드 클럽 중심의 댄스 음악을 총칭하는 개념입니다.

 

'하우스'라는 이름은 DJ이자 레코드 프로듀서(record producer)이며 리믹스 아티스트(remix artist)인 프랭키 너클스(Frankie Knuckles, 1955~)가 활동하던 나이트클럽인 시카고의 웨어하우스(The Warehouse)에서 유래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에서 정식으로 레코딩하는 음악이 아니라 집이나 클럽의 댄스파티에서 라이브 연주하기 위한 음악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하우스 뮤직은 뉴욕, 뉴저지, 디트로이트, 마이애미의 디스코텍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히스패닉, 동성애 사회로부터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하우스 뮤직은 서구의 발달된 파티 문화에서 집이나 클럽에서 맥주를 한 손에 들고 가볍게 흔들 수 있는 음악을 의미하는바, 음악의 장르라기보다는 일종의 문화 스타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house (교양영어사전1, 2012. 10. 22., 강준만)

 

 

 

 

예문을 가지고 공부해보기.

 

For Example )

 

1. Now, many singers in Korea are using house music in their albums.
1: 이제, 한국의 많은 가수들이 앨범에 하우스 음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I personally believe that with house music, the future is limitless.
2: 저는 개인적으로 하우스 뮤직과 함께 미래는 무한하다고 생각합니다.

3. Bossa Nova, Electro groove and European house music are incorporated in all the tracks.
3: 이번 앨범의 모든 수록 곡들에는 보사 노바, 일렉트로 그루브, 유럽피안 하우스 뮤직 등이 가미돼 있다.

4. With that being said, I took such situations as motivators, and studied house music persistently.
4: 저는 이러한 상황들을 동기 부여하는 것으로 받아들였고, 하우스 음악을 고집스럽게 공부했습니다.

5. It’s been about one year since I stood behind the turn tables in clubs, and I can now proudly say that my name represents the house music scene in Korea.
5: 클럽의 턴테이블 뒤에 선 지 일 년이 되어가고 이제 자랑스럽게 제 이름이 한국의 하우스 음악 신을 대표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의미로 자주 쓰이는 숙어 표현.

hard house.
템포가 빠르고 격렬한 house music의 일종.

groover.
[속어] (house music을 연주하는) 음악가, 마약 기운으로 황홀해진 사람.

ska house.
스카 하우스. (자메이커의 영향을 받은 house music)

italian house.
이탈리언 하우스. (이탈리아의 영향을 받은 house music)

video music.
비디오 뮤직. (비디오에 의한 영상과 환경 음악(ambient music)의 결합에 의한 새로운 음악 개념)

world music.
월드 뮤직. (세계 여러 곳, 특히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영향 권역을 포함하는 팝 음악)

deep house.
디프 하우스. (가사를 중요시하고 soul music의 영향을 받은 하우스 뮤직)

rap music.
랩뮤직. (1970년대 후반부터 디스크자키와 흑인들에 의해 발전된 팝 뮤직의 한 스타일)

soul music.
소울 뮤직. (1950년대 후반에 발달한 흑인 음악으로 리듬 앤드 블루스와 가스펠이 섞인 음악 형식)

race music.
레이스 뮤직. (블루스를 베이스로 한 단순한 재즈)

noise music.
노이즈 뮤직. (전자 악기의 잡음을 음악에 도입시켜 강조한 록 음악)

rock, pop and soul.
록, 팝, 솔 뮤직.

 

 

마무리.

오늘은 "House music."라는 영어 관용어를 공부했습니다.

앞으로는 "전자 악기로 연주된 빠른 비트의 댄스 음악"을 영어로 이렇게 말해보세요.

 

House music.


하우스 뮤직.
강한 비트와 빠른 템포의 전자 악기를 이용한 디스코 음악.
전자악기로 연주된 빠른 비트의 댄스 음악.

 

 

다음번에도 더 좋은 영어 관용어를 가지고 여러분들을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혼미한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lvis has left the building. (공연이 끝나다, 모든 것이 끝나다.)
Suit yourself. (마음대로 해라, 좋을 대로 해라.)
Walk on air. (하늘을 날 것만 같다, 기쁘다, 들떠 있다.)
Show the white feather. (겁을 내다, 비겁하게 굴다.)
Barrel house. (싸구려 술집, 저급한 술집, 선술집, 매춘굴, 배럴 하우스, 초기의 소란한 재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