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어 영어로. 동사 like, want, prefer, would like 차이.

안녕하세요. 정신없는 한군의 혼미한군입니다.

 

like. "좋아하다"라는 뜻을 가진 동사입니다.

그런데 어떤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무엇을 "하고 싶다"를 영어로 말할 때, 어떤 동사를 쓰는지.

그리고 그 동사와 like 동사를 비교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하고 싶어 영어로. 동사 like, want, prefer, would like 차이.

하고 싶어 영어로. 동사 like, want, prefer, would like 차이.

# 동사의 비교 : want, like.

1. want - 원하다, 하고 싶다.  / 1. like - 좋아하다, 하고 싶다.

 

1. want 동사"원하다", "하고 싶다"라는 뜻입니다.

정확히 말해서 want to do 구문의 뜻이 "(…할 것을) 원하다", "(…) 하고 싶다", "(…) 싶어하다"입니다.

"필요로 하다"를 의미하는 경우 동사의 -ing형을, "원하다"의 뜻에는 to부정사를 취합니다.
통신체에서는 want to를 wan2로 줄이기도 합니다.

 

1. like 동사"~하는 것을 좋아하다"라는 뜻입니다.

정확히 말해서, like+to do 혹은 like+doing 구문의 뜻이 "(…하기를) 좋아하다", "(…)하고 싶다", "(…하는 것을) 현명하다고[옳다고] 생각하다"입니다.

 

즉, want to 구문(아직 하지 않은 것을) "원하다", "하고 싶다"는 뜻이라면, like to do, like doing 구문(이미 하고 있는 것을) "~하는 것을 좋아하다"라는 뜻입니다.

 

또한, like 동사뒤에 특정한 상황이나 제한적인 장소에 있어서의 선택 상황이라는 의미가 강합니다.

이와 달리, I want to do 구문바람의 강한 어조의 표현이므로 상대방에게 다소 공손치 못한 느낌을 줄 수도 있으므로 I would[I'd] like to do 구문이 바람직합니다.

 

# 예문을 가지고 비교해 보기.

- want to 구문 (원하다, 하고 싶다) : 아직 하지 않은 것을.


1. I want to play tennis. : 테니스를 치고 싶어.
2. He wants to meet her. : 그는 그녀를 만나고 싶어 한다.

3. Do you want to see a movie? : 영화 보고 싶니?
4. I want to walk in the rain. : 빗속을 걷고 싶다. 


- like to do, like doing 구문. (좋아하다, 하고 싶다) : 이미 하고 있는 것을.

 

1. I like to play tennis. / I like playing tennis. : 테니스 치는 것을 좋아해.
2. He like to meet her. : 그는 그녀를 만나는 걸 좋아해.

3. Do you like to see a movie? : 영화 보는 걸 좋아하니?
4. I like to walk in the rain. : 빗속을 걷고 싶다. (왜냐하면 새 장화가 생겨서 등의 이유로).

 

# 동사의 비교 : prefer to, like more than.

2. prefer - ~을 더 좋아하다, 선호하다.  / 2. like more than - ~을 더 좋아하다.

 

2. prefer 동사 "~을 더 좋아하다", "선호하다"라는 뜻입니다.

(다른 것보다) "~을 더 좋아하다", "~을 더 원하다", "~을 택하다" 등 서로 비교 대상이 있을 때 쓰는 동사 표현입니다.

이 표현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는 prefer A to B : (B보다 A를 좋아하다)입니다.

드물게 to 대신 over을 쓰기도 합니다.

진행형으로는 쓰지 않으며, 종종 would prefer 구문도 씁니다.

 

2. like 동사서로 비교 대상이 있을 때 쓰는 구문이 있습니다.

바로, like more than 구문입니다.

단순히 like 동사를 사용한다면,  I like my coffee strong. (나는 커피가 진한 것이 좋다) 같은 문장을 만들 수 있지만, 

like A more than B (B보다 A를 좋아하다) 구문을 이용한다면, prefer 동사처럼, 커피의 농도에 따라 서로 비교하는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예문을 가지고 비교해 보기.

- prefer 구문 (~을 더 좋아하다, 선호하다) : 서로 비교 대상이 있을 때.


1. I prefer Bach to Beethoven. : 베토벤보다 바흐를 좋아하다.
2. She preferred fiction over history. : 그녀는 역사보다 소설을 좋아했다.

3. I prefer sports. : 나는 스포츠를 더 좋아해.
4. I prefer sports to music. : 난 음악보다 스포츠를 더 좋아해.


- like A more than 구문. (~을 더 좋아하다) : 서로 비교 대상이 있을 때.

 

1. I like Bach more than Beethoven. : 베토벤보다 바흐를 좋아하다.
2. She liked fiction more than history. : 그녀는 역사보다 소설을 좋아했다.

3. I like sports more. : 나는 스포츠를 더 좋아해.
4. I like sports more than music. : 난 음악보다 스포츠를 더 좋아해.

# 동사의 비교 : would like, like.

3. would like - ~을 하고 싶다.  / 3. like - 좋아하다.

 

3. would like 동사 "~을 하고 싶다", "~을 가지고 싶다"(to do)라는 뜻입니다.

또한, (사람, 사물에게) "…하게 하고 싶었다(to do)";  "하고 싶었다(to have done)"라는 뜻도 있습니다.

 

would like 뒤에 to가 나오지 않으면 명사. : (명사를 목적어로 하여) "…을 원하는데"라는 뜻입니다.
would like 뒤에 to가 나오면 동사. : "…하고 싶은데", "(꼭) …하고 싶어 하다"; (사람, 물건에) "…시키고 싶은데"라는 뜻입니다. doing은 쓸 수 없습니다.

 

★ would like a person to do : 남에게 …해주기를 바라다.

 

정리하자면, would like 구문 (아직 하지 않은) "~을 하고 싶다"는 뜻으로 want 동사의 어감에 더 가깝습니다.

즉, want 동사의 공손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예문을 가지고 비교해 보기.

- would like 명사 구문 (~을 하고 싶다, ~을 가지고 싶다) : want 동사의 공손한 표현.


1. I'd like a guide to London. : 런던 안내서가 필요합니다.
2. Would you like another cup of coffee? : 커피 더 드시겠습니까?

3. I’d like a burger, please. : 햄버거 하나 주세요.
4. I would like all the guests to sleep early for tomorrow. : 나는 모든 손님들이 내일을 위해 일찍 자길 바란다.


- would like to 동사 구문 (~을 하고 싶다, ~을 가지고 싶다) : want 동사의 공손한 표현.

 

1. I'd like to rest a little. : 좀 쉬고 싶다.
2. I would very much like to go. : 꼭 가고 싶다.

3. I'd like to have a word with you. : 한마디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만.
4. I'd like to speak to Mr. Philip, please. : (전화에서) 필립 씨와 통화하고 싶습니다.

 

# want to. 관련 영어 숙어 표현.

I want you to …
네가 …했으면 좋겠어, …해 줘.

i want to know.
이런.

I don't want to…
…하고 싶지 않아.

want to bet.
그게 진짜야, 그럴 리가 있어?

want to be friends with.
~와 친구가 되고 싶어 하다.

 

# prefer. 관련 영어 숙어 표현.

prefer to.
B보다 A를 더 좋아하다.


prefer to drive to work.
차를 운전해 출근하는 것을 선호하다.


prefer not to be in the office alone.
사무실에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다.


prefer death to dishonor.
치욕보다 차라리 죽음을 택하다.


prefer a window seat.
창가 좌석을 선호하다.

 

# would like. 관련 영어 숙어 표현.

would like a table for.
~을 위한 좌석이나 자리를 원하다, ~의 자리 예약을 부탁하다.

I would like to thank.
저는 ~에게 감사드립니다.

would like a person to do.
남에게 …해주기를 바라다.

I would like to say that… 
저는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like. 관련 영어 숙어 표현.

tell it like it is.
솔직히 말하다.


there is nothing like.
…처럼 좋은 것은 없다.


like magic.
감쪽같이, 신기하게도.


eat like a horse.
대식하다, 많이 먹다.


like a fish out of water.
뭍에 오른 물고기같이, 장소에 어울리지 않아.


like mad.
맹렬히, 미친 듯이, 미치광이처럼.


sleep like a log.
숙면하다, 정신없이 자다.

 

 

# 마치며.

무엇을 하고 싶다는 표현을 영어로 할 때 쓰는 동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like, want, prefer, would like.

 

다음은 각각의 문법과 뉘앙스를 구분한 것입니다.

 

1. want to 구문 (원하다, 하고 싶다) : 아직 하지 않은 것을.
1. like to do, like doing 구문. (좋아하다, 하고 싶다) : 이미 하고 있는 것을.

2. prefer A to B.(~을 더 좋아하다, 선호하다) : 서로 비교 대상이 있을 때.
2. like A more than. (~을 더 좋아하다) : 서로 비교 대상이 있을 때.

3. would like 명사 (~을 하고 싶다, ~을 가지고 싶다) : want 동사의 공손한 표현.
3. would like to 동사 (~을 하고 싶다, ~을 가지고 싶다) : want 동사의 공손한 표현.

 

이처럼, "~을 하고 싶어"를 영어로 하는 동사 표현.

like, want, prefer, would like 차이를 공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하다 영어로. 동사 love, like, be fond of, adore, be devoted to, care for, dote on 차이.
할 작정이다 영어로. 동사 intend, plan, mean 차이.
떠나다 영어로. 동사 go, leave, depart, quit, withdraw, retire 차이.
오다, 가다 영어로. 동사 go, come, be 차이.
도착하다 영어로. 동사 get, arrive, reach 차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